티스토리 뷰

방문기 포스트에 이어 1층과 2층에서 직원분께 추천및 설명 듣고

대략적인 견적을 알고 싶었다.

물로 개별로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훨씬 저렴하겠지만 대림바스에서

어떤식으로 시공하는지도 궁금했다.


방문기포스트 보러가기


2층 쇼룸에서 받은 카다로그



이런 정보들과

세면기 양변기 샤워기 악세사리등등

제품위주의 카다로그이다.



2층에서는 마침 2018년도 카다로그가 다 떨어졌다며

작년 카다로그를 받았다.

신형디자인 몇개만 누락되어있다고 한다.


1층에 비치되어있던 카다로그 

이건 2018년도 카다로그!



내가 원하는 밝은 분위기의 욕실인테리어

3000린느베이지



쇼룸의 5000그레이스켈리도 맘에 들었다.


인상적이었던 7000내추럴 바움

요즘 많이들 하는 거울장보다

바움의 장과 벽면거울도 맘에 들었다.

앞의 숫자가 저가형 중가형 고가형 시리즈라는것을

알려준다.



1층에 내려와 직원과 면담후 견적서를 받았다.

그래서 2층과 1층의 제품들이 비슷한듯 다르다.

어떤 차이인지 궁금했는데 물어보지 못했다.


추천및 견적을 받아보니 1층의 카다로그에서만 추천해주고

2층의 제품에 대해서는 다른(?) 회사인듯한 인상을 받았다.




인터넷으로 검색시 훨씬 금액이 저렴하겠지만 

우선 대략적 금액이라도 알아볼려고

견적을 부탁드렸다.




양변기는 성능은 수압등 물의 양도 6l로 똑같으니

디자인이 예쁘고 고급스러운 원피스제품으로

인기가 많은 PC-1060을 추천해주셨다.

뒤탱크가 납작한 제품을 추천해줬지만 탱크가 조금이라도 

있는 제품으로 선택


그다음 중요한 세면대는 변기가 비슷한

느낌을 주는 앞쪽이 둥근 반달형을 PL-1030추천 



각이진 세면대도 추천해달라고 하니 PL-1020을 추천해줬다.

변기와 어울리는 pl-1030을 선택했다.




다음 아래 토수구가 달린 레인샤워수전 BP-R1011


그외로 바움시리즈 상부장과 그외 필요한 악세사리등을 추가하고

품목별 추천을 비롯해서 견적을. 친절하게 내주셨다




시공비는 욕실하나당 별도 20만원추가되고


55만원 이상시 배송비무료


110만원 이상시는 세대까지 반입이 된다고 했다.

이젠 아메리칸스탠다드 쇼룸을 보고

마지막 결정이 남았다.